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글 등록시 꼭 제목과 함께 학교명과 학년반을 기입해주세요.
예) 제목입니다(청주중:3학년1반)
과학문화벨트에 가고 난 후
작성자 이소원 등록일 09.12.15 조회수 25

우리 산남초등학교는 12/11날 4학년만 국립청주 박물관과 과학문화벨트에 다녀왔다. 과학 문화벨트는 영화관 같았다. 겨울 별자리에 대하여 동영상을 보여주셨는데; 흐릿해서 자세히는 못봤지만 설명은 들었다. 별자리에 얽힌 이야기도 많았다. 거의 슬픈 내용 같았다. 그리고 화산에 대해서도 동영상을 봤다;; 무서웠다.하지만 동영상으로 보아서 더 이해하기가 쉬웠던 것 같다,.

그리고 국립청주 박물관도 갔었다.

우리가 처음 구경 간 데는 3전시실 이였다. 우리는 3실-4실-1실-2실 이순서로 구경했다. 3실에서는 용두사지 철당간(모형)이 있었다. 그것은 원통모양 이었다 용두사지 철당간의 지름은 462이고 길이는400이라고 한다. 그다음은 불비상. 여기에는 실제로 없지만 공주박물관에 실제로 있다고 한다.그다음은 성덕대왕 신종이다. 이 종은 이름이 많다. 성덕대왕 신종이라는 이름 외에 봉덕사 종 또는 에밀레 종이라고도 불린다. 이 종은 크기가 굉장이 크다. 무려 19톤 이다. 이것은 경주 박물관에 있다. 그리고 직지 영인본(진짜 직지를 사진 촬영 해서 복사한것을 말한다) 직지란 현전하는 세계 최고의 금속 활자본이다.  유네스코에 기록된 직지의 이름은 ? 2002년 불조직지심체요절 이라고 기록됬다.그리고 불발은 부처님 밥그릇이다. 이 외에 쇠도끼 숙돌,단양신라 적성비,고리자루칼,돈관,단지,금귀걸이,중원고구려비 등 아주 많은 것을 보았다,. 사회 공부에 많이 도움이 된것 같다.. 다리가 좀 아프긴 하지만 유물들의 이름을 많이 알게 되서 기쁘다.

.

 

이전글 과학문화벨트를 다녀와서...(산남초4-4)
다음글 과학문화밸트를 다녀와서 -산남초등학교4학년4반 이수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