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라면 이야기 ☆
작성자 청주중 등록일 11.02.16 조회수 204
* 라면 이야기

 학생 여러분들이 가장 좋아하는 간식으로 손꼽으라 하면 라면을 들 것입니다. 이렇게 인기가 좋은 라면은 어느 나라에서 처음 만들어 졌을까요? 현재 가장 즐겨 먹는 나라는 우리나라이지만 라면이 처음 발명된 나라는 일본입니다. 1958년 일본인 안도 시로후쿠가 운영하는 묘조식품이라는 회사입니다. 2차세계대전이 끝나고 일본은 밀가루를 지원받아 빵을 만들어 목숨을 연명하는 사람들이 부지기수였습니다. 이때 밀가루를 이용한 새로운 식품개발이 필요했고 안도는 몇년간의 연구끝에 재산만 탕진하고 실패하고 말았답니다. 매사 의욕을 잃은 안도는 어느날 술집에 들러 고민하고 있는 중에 술집주인이 어묵에 밀가루를 발라 기름에 튀기는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안도의 고민은 이 간단하고 일상생활이었던 장면으로 해결이 되었습니다. 밀가루를 기름에 튀겨 순간적으로 수분을 빼낸다면 보관을 오래해도 되고, 먹을 때 따뜻한 물만 부어도 쉽게 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안도의 개발은 박차를 가하게 되었고, 드디어 라면이라는 식품이 탄생되게 된 것입니다. 
 이와같이 일상생활에서 사용되던 원리를 새로운 것을 개발하는데 응용하는 것이 발명의 지름길이 됩니다. 이세상에 없는 방법을 새롭게 만들어 내는 것 보다 있는 방법을 응용하여 보다 새롭고 효율적인 물건을 만들어 내는 것이 합리적인 생활입니다.
이전글 ☆ 지퍼 이야기 ☆